잘츠부르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곤드레 조회 0회 작성일 2020-11-22 00:00:38 댓글 0

본문

걸어서 세계속으로_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미라벨 정원, 첼암제

걸어서 세계속으로_오스트리아 (20181013 방송)

-오스트리아 제 2의 도시이자 모차르트의 도시, 잘츠부르크
-모차르트가 세례를 받았다는 잘츠부르크 대성당
-간판만으로 어떤 가게인지 알 수 있는 게트라이데 거리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모차르트의 생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이 된 미라벨 궁과 정원
-3번의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한 카프룬의 키츠슈타인호른
-오스트리아의 최고봉이자 알프스의 황제, 그로스글로크너
-빙하가 녹아 만들어진 첼 호수가의 작은 도시, 첼암제
-깎아지른 절벽 사이, 온천으로 유명한 마을 바드 가슈타인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목조 전망탑, 피라미덴코겔
-아름다운 중세의 유적, 호흐오스터비츠 성

■ KBS 걸어서 세계속으로 PD들이 직접 만든 해외여행전문 유투브 채널 【Everywhere, K】
■ The Travels of Nearly Everywhere! 10,000 of HD world travel video clips with English subtitle! (Click on 'subtitles/CC' button)

● Subscribe to YOUTUBE - http://goo.gl/thktbU
● Like us on FACEBOOK - http://goo.gl/UKHX33
● KBS 걸어서세계속으로 홈페이지 - http://travel.kbs.co.kr

[오스트리아여행]잘츠부르크 여행 가이드-익스피디아

https://www.expedia.co.kr/Salzburg.d3350.Travel

오스트리아의 도시 잘츠부르크는 독일 국경에 가까운 알프스의 북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잘차흐 강 유역에 위치해 호수와 산으로 둘러싸인 잘츠부르크의 동화같이 아름다운 경관은 다른 어느 도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음악적 유산을 견줄만한 도시도 없습니다. 잘츠부르크는 클래식 음악의 거장인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고향입니다.
위풍당당한 집과 교회 그리고 언덕은 최고의 뮤지컬 영화인 사운드 오브 뮤직의 배경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잘츠부르크에서는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배경으로 연중 내내 오페라와 클래식 공연이 펼쳐집니다. 글라산도 연주법이 두 악보 사이에 전환점을 제공하듯 잘차흐 강은 잘츠부르크 왼편의 옛 중세 바로크 양식의 도시와 오른편의 19세기 신도시 사이를 가로질러 흐릅니다.

#오스트리아가볼만한곳
#잘츠부르크여행

이 작은 도시와 인근 알프스의 경치를 가장 잘 감상하려면 케이블카를 타고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 요새 중 한 곳인 호엔잘츠부르크 성벽까지 올라가보세요. 나폴레옹이 1800년에 최고의 가구들을 약탈해 가긴 했지만, 웅장한 방에는 금박과 차가운 강철로 된 고대 무기들이 아직도 반짝이고 있습니다. 이 요새는 잘츠부르크를 통치했던 영주 주교를 보호하기 위해 지어졌지만, 공국의 통치자들은 요새 아래 옛 도심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수세기 동안 영주 주교들은 레지덴츠의 호화로운 공간에서 잘츠부르크 시정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보헤미안 유리 샹들리에, 베네치아 거울, 화려한 천장은 방문이 허락된 소수의 사람들에게 권력과 위세를 보여주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현재 레지덴츠는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레지덴츠 광장을 가로질러 걷다 보면 분홍색 대리석의 화려하게 우뚝 솟은 잘츠부르크 대성당이 나옵니다.
원시 켈트족과 로마인 정착지의 폐허 위에 세워진 대성당의 돔은 4세기 넘게 이곳 하늘을 배경으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모차르트가 세례를 받은 바로 그 성수반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성당 바로 뒤편의 잘츠부르크와 파노라마 박물관에서 1600년의 역사를 여행해 보세요. 잘츠부르크의 많은 유물이 박물관 유리 안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지만, 이 도시의 과거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구시가지입니다.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쇼핑 거리 중 한 곳인 게트라이데의 좁은 거리를 산책해 보세요. 수세기에 걸친 공예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수많은 골목길을 거닐며 시계 바늘이 영원히 멈춘 듯한 느낌을 경험해 보세요. 잘츠부르크에서 가장 유명한 주소는 게트라이데 9번지입니다. 계단을 따라 3층으로 올라가면 1756년 1월 27일 모짜르트가 태어난 곳이 나옵니다.
다섯 살 때 처음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작곡한 음악 신동은 이 곳에서 17년을 살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이 곳의 창문에서부터 잘츠부르크의 거리로, 시간이 지나면서 전 세계로 흘러 나갔습니다. 잘츠부르크는 미각의 조화를 이룬 곳이기도 합니다. 올드 마켓 스퀘어에서 약간만 벗어나면 모차르트와 그의 아내 콘스탄츠가 애용하던 커피를 만드는 300년 전통의 토마젤리 카페가 있습니다.
오페라와 함께 전통 오스트리아 요리를 즐기려면 슈티프트켈러 세인트 피터로 조금만 걸어 가면 됩니다. 이 곳은 성 베드로 수도원의 아치형 천장이 있는 공간에서 1200년 동안 운영되어 왔습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의하면, 콜럼버스는 1492년 아메리카로 항해하기 전에 여기에서 맥주를 마셨다고 합니다.
잘츠부르크의 수도사와 은둔자들은 수세기 동안 종교적 열의를 가지고 양조 기술을 다져왔습니다. 아우구스티너 애비의 뮐너 브로이 브루어리에서 나무 통에서 돌 잔에 바로 쏟아 주는 맥주를 즐겨보세요. 오스트리아 최대의 맥주 정원에서 전세계 맥주 애호가들과 현지 간식을 맛보세요. 잘츠부르크의 정수를 맛본 후에는 강 건너편의 잘츠부르크 마리오네트 극장에서 이 도시의 자랑인 전통 꼭두각시 인형극을 관람하세요. 이 극장은 100여년 전 모차르트의 오페라 바스티앙과 바스티엔과 함께 개관했으며 현재는 드넓은 상상의 세계로 전세계 관객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잘츠부르크는 특히 궁전에 관한 한 오랫동안 무한한 영감을 구현한 도시였습니다. 마리오네트 극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장엄한 미라벨 궁전과 정원이 나옵니다. 볼프 디트리히 폰 라이테나우 영주 대주교가 사랑하는 정부를 감동시키기 위해 1606년에 짓도록 한 이 궁전은 의외로 6개월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영감을 받은 궁전, 장미 정원, 페가수스 동상은 15명의 자녀를 둔 이 커플에게 분명히 마법을 걸었을 겁니다. 몇 년 후 대주교는 폐위되고 호엔잘츠부르크의 지하 감옥에 억류된 채 사랑스러운 궁전을 바라보며 외로운 여생을 보냈습니다.
볼프 디트리히의 후임자인 마르크 지티크 폰 호에넴스는 진지한 얘기보다 짓궂은 농담을 즐겼습니다. 새로운 영주 대주교는 잘츠부르크 남부 외곽에 헬브룬 궁전을 지었습니다. 이 르네상스풍의 궁전은 천연 샘 위에 지어져 수경 시설이 잘 보이지 않아 의심 없이 오는 손님들은 여지 없이 물에 젖곤 했습니다. 경내에는 작은 동굴과 물을 사용한 자동 장식 등 400년 전 장난꾸러기 왕자가 손님들을 끌어들였을 때만큼이나 지금도 신기함이 가득합니다.
여름철 낮 공연장으로 지어진 이 궁전에는 침실이 하나도 없습니다. 잘츠부르크에는 분수가 가득하지만 이 도시에서 가장 인상적인 수경 시설은 주변의 호수와 폭포입니다 잘츠카머구트 리조트 지역은 도시의 동쪽에 있으며 멋진 빙하 호수와 그림 같은 마을의 중심지입니다.
잘츠부르크에서 차로 20분 거리에는 호숫가 마을인 몬드제가 있습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결혼식 장면의 배경이 된 바실리카 성당은 세계에서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힌 교회 중 한 곳입니다. 몬드제 호수 남쪽에 위치한 맑은 물이 흐르는 볼프강 호수입니다. 조용한 스트로블 마을에서 며칠 밤을 지내면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자연의 리듬과 분위기 속에 자신만의 세레나데를 경험해 보세요. 잘츠부르크에서 남서쪽으로 2시간 거리에는 자연의 리듬이 강해지는 크리믈러 폭포가 있습니다. 우뚝 솟아있는 빙하 폭포가 골짜기 전역에 계속 내려치고 폭포의 안개가 떠다니면서 이끼류와, 양치류 식물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다른 폭포를 경험하고 싶다면 바트 가슈타인의 온천 마을을 방문하세요.
폭포수가 마을의 중심부를 지나 과거의 유서 깊은 호텔을 거쳐 계곡의 바닥으로 떨어지는 지역입니다. 바트 가슈타인 폭포의 환상적인 광경을 만끽했다면 이제 하늘을 감상하세요. 마을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환상적인 고산 초원을 지나 스투브너코겔 산 정상에 올라 유럽 최고도 현수교의 케이블을 통과하는 바람 소리를 들어보세요. 잘츠부르크 지역은 놀라움으로 가득하니 도시로 돌아가기 전에 지하의 할라인 소금 광산에 들러보세요. 7000년 된 광산으로 70분 간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잘츠부르크는 풍부한 백금 매장량으로 인해 한때 세계 무역의 중심이기도 했습니다. 소금 광산에서 교향곡, 분수에서 폭포에 이르기까지 잘츠부르크는 드라마와 코미디, 호기심과 열정으로 채워진 살아있는 오페라와도 같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인간의 손과 가장 위대한 작곡가인 대자연에 의해 완벽하게 빚어진 환경 속에 있습니다.
잘츠부르크는 단순한 도시 그 이상이며 환희입니다.

세계테마기행 - 봄의 왈츠,오스트리아 2부-내 사랑 잘츠부르크_#001

공식 홈페이지 : http://home.ebs.co.kr/theme
봄의 왈츠,오스트리아 21부-내 사랑 잘츠부르크,

▶For more videos visit us at http://home.ebs.co.kr/theme

세계테마기행은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배낭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해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에서 칠레, 남아공에서 알래스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하는 세계테마기행은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저녁 세계테마기행을 통해서 가슴 설레는 여행의 참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Subscribe to the EBS Docu Channel here:
http://www.youtube.com/subscription_center?add_user=ebsdocumentary

▶For more information visit us at http://www.ebs.co.kr/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https://plus.google.com/+ebsdocumentary

... 

#잘츠부르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8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ehdk.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